"뽀로로 1조원에 사겠다"‥"안 팔아"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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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들의 대통령, '뽀통령'이라고 불리는 뽀로로의 절대적인 인기가 해외로도 확산되고 있습니다. 얼마 전엔 한 다국적 제작사가 캐릭터를 팔라며 무려 1조원을 제시했습니다. 양윤경 기자입니다.
◀VCR▶ 장난감은 물론, 온갖 생필품까지. 뽀로로 캐릭터는 아이들이 생활하는
◀SYN▶ 뽀로로의 인기는 부모들이 먼저 실감합니다.
◀INT▶ 박규환 모두 동났고, 최근엔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로 삼자는 서명운동까지 시작됐습니다. 인기는 몇 년 전부터 세계 시장으로 확산됐습니다. 현재 110개국에 수출되고 있는데, 프랑스에선 동시간대 시청 점유율 57%라는 압도적인 인기를 누렸고, 아랍권의 대표 채널 알자지라에도 방송됐습니다. 뽀로로의 브랜드 가치는 일본의 키티나 디즈니의 곰돌이 푸와 맞먹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. 급기야 얼마 전 세계 최대 애니메이션 제작사 관계자가 간접적으로 인수 제안을 해왔습니다. "1조 원에 파는 건 어떠냐"는 조심스런 타진이었습니다. 제작사 측은 그럴 생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.
◀INT▶ 최종일 대표/아이코닉스 국산 캐릭터 가운데 다국적 제작사에게 인수 제안을 받은 건 처음 있는 일. 뽀로로 열풍이 우리나라 캐릭터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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